새소식
 
Extra Form Output
뉴스 주소(url) https://www.dailian.co.kr/news/view/1272205 
출처  

데이터 분석 기반 보험상품 추천, 영지식증명 활용 정보보호 솔루션 등 개발 예정

 

 

LG CNS, '스타트업 몬스터' 6기에 DX기술 스타트업 6개사 선발ⓒLG CNSLG CNS, '스타트업 몬스터' 6기에 DX기술 스타트업 6개사 선발ⓒLG CNS

LG CNS는 DX 신기술을 앞세운 스타트업 6곳을 ‘스타트업 몬스터’ 6기로 신규 선발하고 육성한다고 12일 밝혔다.

 

‘스타트업 몬스터’는 LG CNS가 2018년부터 진행한 기술 기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고객의 DX 가치를 혁신할 수 있는 파트너를 선제적으로 확보해 지원하겠다는 LG CNS의 동반 성장 전략이다.

 

 

LG CNS는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스타트업들에게 6개월간 기술과 비즈니스의 접목 가능성을 실증하는 기술검증(Proof of Concept, PoC)과 1억 원의 사업 자금을 제공한다. LG CNS가 수십 년간 사업을 진행하며 축적한 사업 레퍼런스와 기술 연구 자료가 기술검증에 활용된다.

 

각 스타트업의 사업과 연관된 IT 전문가들도 기술검증을 돕는다. 또한 LG CNS는 검증 결과에 따라 사업 협력을 즉각 추진한다. 이번 6기 선정 기업인 ‘지크립토’와는 이미 지난 8월 블록체인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모집은 스타트업 240여개가 지원해 40:1 이상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LG CNS는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그레이드헬스체인, 지크립토, 퀀텀유니버스, 딜리버리랩, 메이아이, 서클플랫폼 총 6개 기업을 선발했다. 이들은 빅데이터 분석과 AI 모델링, ZKP(Zero-Knowledge Proof, 이하 영지식증명),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등 최신 DX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출처 |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남기기
건전한 댓글 문화를 위해 노력합시다.